공지사항

공지사항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승태
작성일14-01-23 11:53 조회13,297회 댓글0건

본문

<!--StartFragment-->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문화융성위원회(김동호위원장)과 문화체육관광부(유진룡장관, 이하 문체부) 갑오년 새해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129일에 문화가 있는 날을 첫 시행하며 전국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문화시설의 문을 활짝 열고 국정기조인 문화융성의 시대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2014년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로 정해진 문화가 있는 날 문화융성의 원년인 지난해, 문화융성위원회와 문체부발표(’13. 10. 25.) 문화융성정책-문화가 있는 삶의 핵심 사업으로서, 국민 모두가 쉽게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람료 무료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야간개방 및 문화프로그램 등을 확대하여 시행하는 날이다.

 

국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즐기며 문화융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날에는 유료로 운영 중이던 국사립 전시 관람시설은 물론, 많은 국민이 즐기는 영화, 프로스포츠와 관람료가 다소 부담이 되던 공연프로그램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국공립 박물관·미술관, 도서관은 야간개방도 실시하여 온 가족이 함께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 , 국립덕수궁미술관은 외부 기획전 개최로 관람료 혜택야간개방을 한시적(3월 까지)으로 보류

 

문화가 있는 날1월 첫 시행을 맞아 국민과 함께 문화융성 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 공공영역뿐만 아니라 민간 분야에서도 적극 동참한다.

사립 박물관미술관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문화융성 기반을 튼튼히 다지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대중문화 비즈니스 영역인 영화 상영관, 프로스포츠 등도 이날만큼은 수익성보다 국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을 위해 과감히 참여한다.

 

이러한 범문화계 참여 분위기 속에 기업들의 참여와 후원활동도 확대될 전망이다. 우선, CJ E&M문화가 있는 날에 뮤지컬 등 주요 공연을 할인하고,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도 준비기간을 거쳐 3월부터 전국 자사 백화점 문화홀에서 문화가 있는 날 특별공연을 무료로 개최하고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할 계획이다. 한국메세나협회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소속 직원들의 참여와 적극적 후원 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향후, 자율적 참여 분위기 속에서 문화가 있는 날보다 다양한 문화 분야와 민간시설로 확산되고, 국민 모두가 문화를 쉽고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생활 속 문화 참여 붐이 형성되어, 자연스럽게 문화예술 관람 수요가 늘고 문화 수요와 공급이 선순환 발전하는 건강한 예술생태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융성위원회와 문체부는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분야별 시설과 혜택 등의 안내를 위해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문화포털사이트 내에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를 구축하여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 www.culture.go.kr/wday

* 문체부 홈페이지(www.mcst.go.kr) 방문 팝업존 링크 접속 이동 가능

 

자율적 참여에 바탕 한 분야별 참여 계획은 각 지역 및 시설별 여건 변화에 따라, 당초 계획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통합정보안내사이트 시행정보와 해당기관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

즐겨라 대한민국, 행복한 문화융성!”

 

덕포진교육박물관도 '문화가 있는 날'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은 관람료 50%  할인을 시행하오니 관람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